추석 인사말 모음 30가지 총정리

반응형
반응형

 

추석 인사말 모음

추석은 보름달처럼 환한 웃음이 번지고, 송편처럼 달콤한 정이 차곡차곡 쌓이는 계절입니다. 가족과 이웃에게 전하는 따뜻한 한마디 인사말이 가장 큰 선물이 되는 때, 이번 글에서는 정성과 유머를 담아 센스 있는 추석 인사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추석 인사말 모음

추석 인사말 모음

1. 한가위 달님이 환히 웃고 계시네요. 소원을 빌면 뭐든 들어줄 것 같지만, 전 이미 빌었답니다. 바로 당신이 이번 추석만큼은 살 걱정, 잔소리 걱정 다 잊고 웃음만 풍년이 되길요!


2. 추석은 결국 ‘먹는 명절’ 아닐까요. 송편, 전, 갈비찜… 다이어트는 잠시 보름달에 맡겨두시고 행복만큼은 끝없이 챙기시길 바랍니다. 살은 늘어도 웃음은 배가 되길!

 

추석 인사말 모음

3. 고향 가는 길이 막히면 괜히 짜증나지만, 사실은 그 길 끝에서 기다리는 미소 때문 아닐까요. 답답함은 잠시, 웃음은 오래. 이번 추석엔 웃음이 가장 빠른 길이 되기를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모음

4. 송편이 터지는 건 실패가 아니라 복이 터지는 거라네요. 그러니 마음껏 빚고 터뜨려도 괜찮습니다. 올 추석엔 복도, 웃음도 크게 터지길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모음

5. 명절 잔소리란 게 참 무섭죠. 그런데 자세히 들어보면 다들 사랑해서 하는 말이더라고요. 올해는 잔소리도 덕담으로 바뀌는 마법 같은 추석이 되시길 바랍니다.


6. 추석엔 보름달이 너무 환해서 손전등이 필요 없죠. 이번엔 웃음이 너무 밝아서 근심 걱정도 그림자처럼 싹 사라지길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모음

7. 추석 선물세트는 종류가 많아도 결국 제일 좋은 건 마음 세트 아닐까요. 웃음, 따뜻함, 기쁨을 가득 담아 전해드립니다. 이번 명절엔 그 선물이 꼭 도착하길!

 

추석 인사말 모음

8. “살쪘네?”라는 말, 명절 단골 멘트지요. 올해는 그 말 대신 “행복해 보이네!”라는 말만 듣길 기원합니다. 살은 줄이면 되지만, 행복은 늘려야 하니까요.


9. 추석은 결국 ‘웃음 재테크’의 날입니다. 많이 웃을수록 더 큰 복리로 돌아오지요. 올해는 웃음을 원금처럼 크게 투자해 보세요.

 

추석 인사말 모음

10. 명절 음식은 결국 핑계일 뿐이에요. 진짜 맛은 수다와 웃음에서 나오지요. 올해는 음식보다 웃음이 더 풍성한 밥상이 되길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모음

11. 보름달을 바라보면 왜인지 모르게 소원을 빌고 싶습니다. 하지만 저는 하나만 빌었어요. 바로 당신의 하루가 웃음으로 가득 차기를요.


12. 추석은 ‘눕기 좋은 날’이기도 합니다. 맛있게 먹고 푹 자고 다시 먹는 공식! 그 공식이야말로 행복의 레시피 아닐까요.

 

추석 인사말 모음

13. 송편에 무슨 소가 들어 있든 결국은 달콤합니다. 인생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이번 추석엔 달콤함이 곳곳에 숨어 있길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모음

14. 명절마다 “잘 지냈니?”라는 인사가 오가지만, 사실 그 짧은 말에 모든 사랑이 담겨 있지요. 올해도 그 사랑이 환하게 전해지길 바랍니다.


15. 추석은 결국 ‘가족 정기 모임’이죠. 하지만 회비는 없고 웃음만 걷습니다. 올해도 웃음 수익이 넘쳐나길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모음

16. 보름달은 늘 둥글지만, 추석 달은 더 크게 느껴집니다. 아마 우리의 마음도 함께 커져서 그런 게 아닐까요. 이번엔 마음만큼 행복도 크게 부풀길 바랍니다.


17. 추석 음식이 많아 걱정돼도 괜찮습니다. 행복은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없거든요. 올해는 행복 폭식해도 됩니다.

 

추석 인사말 모음

18. 교통 체증이 심하면 하늘을 올려다보세요. 달님이 미소 지으며 말할 겁니다. “걱정 마, 송편은 안 식어!”

 

추석 인사말 모음

19. 추석 연휴는 결국 ‘걱정 방학’입니다. 잠시 근심을 내려놓고, 즐거움만 들여놓으세요. 이번엔 걱정 대신 웃음 숙제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20. 고향집 마당 가득 퍼지는 웃음소리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음악입니다. 올해도 그 음악이 길게 울려 퍼지길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모음

21. 한가위 달빛은 마치 무드등 같지 않나요? 모두에게 똑같이 내려와 마음을 밝히죠. 올해도 그 빛이 당신의 하루를 환하게 해주길 바랍니다.

 

추석 인사말 모음

22. 추석에 만난 친척들이 하는 첫 질문은 늘 비슷하죠. 하지만 대답은 다를 수 있어요. “저는 행복하게 지냈습니다.” 라는 답만 준비해도 충분하지 않을까요?


23.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고 하지요. 그럼 이번엔 웃음을 잔뜩 빌어보세요. 행복은 자동으로 따라올 테니까요.

 

 

24. 명절에 전 부치다 기름이 튀어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웃음은 더 크게 튀어 오를 테니까요.

 

 

25. 추석은 결국 “함께 있는 시간”이 선물입니다. 이번에도 그 선물을 넉넉히 누리시길 바랍니다.

 

 

26. 송편처럼 둥근 웃음을 나누는 게 추석의 참맛 아닐까요. 그 웃음이 풍년처럼 퍼져나가길 기원합니다.

 

 

27. 한가위는 마음의 수확기입니다. 기쁨과 행복이 알곡처럼 가득 여물어 창고 같은 마음에 차곡차곡 쌓이길 바랍니다.

 

 

28. 추석 선물세트보다 좋은 건 바로 웃음 세트! 껄껄 웃음, 피식 웃음, 킥킥 웃음… 올해는 그 모든 웃음을 다 받아가세요.

 

 

29. 명절 음식이 기름져도 마음까지 무겁진 않습니다. 오히려 웃음이 기름칠 되어 더 부드럽게 흘러갑니다.

 

 

30.결국 추석은 우리가 함께 웃는 날입니다. 이번에도 웃음이 가장 큰 선물이 되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인사말한모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명절 인사말 모음집  (0) 2025.10.03
설 인사말 모음집 총정리  (0) 2025.01.24

Designed by JB FACTORY